베르베린 3개월 섭취, 직접 확인한 효과 5가지

작년 여름 한국에 갔다가 아버지 추천으로 섭취를 시작해본 베르베린.. 그 이후로 3개월 동안 꾸준히 섭취를 했다. 한간에는 베르베린을 만병통치약처럼 취급하기도 하던데.. 나는 섭취기간 동안 어떠한 신체적 변화를 겪게 되었는지 상세하고 솔직하게 기록해보겠다.

베르베린이란?

베르베린 섭취

베르베린은, 영어로는 Berberine, 중국 전통의학에서 사용되는 노란색 천연 물질이다. 이는 당뇨환자와 설사환자에게 사용되었다고 전해진다. 최근에는 당뇨와 설사병 이외에 더 좋은 효능을 발견되어 활발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고 한다.

베르베린에서 가장 중요한 성분은 AMPK이며, 이 성분은 우리 몸의 효소들을 활성화시켜준다고 한다.

당뇨병에 쓰여왔던 것처럼, 당연히 인슐린 저항성이 개선되는 효능과 지방분해 효과가 특출난다고 한다. 또한 대사 불균형이 온 사람에게는 대사의 균형을 맞춰준다고 한다. 이에 더불어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도 있다고 한다.

거의 효능으로만 봤을 때는 현대인들의 만병통치약이라고 불리는 것이 과장이 아니라는 생각이 든다.

베르베린 섭취 후기

앞서 이야기 한 것처럼, 나는 3개월을 꾸준히 복용했다. 그 과정 속에서 느낀 약의 효능에 대해서 소개한다. 참고로 내가 복용한 베르베린은 아래 사진으로 첨부해두겠다. 그러나 베르베린을 추천한 우리 아버지께서는 다른 회사의 베르베린을 복용하셨었고, 나와 비슷하게 효능을 확인하셨다. 그러니 가장 유명하거나, 가격이 이상적인 베르베린을 찾아서 구매하면 된다.

피부 개기름 개선

베르베린을 섭취하자마자 가장 먼저 생겨난 신체적 변화는 “건조함”이었다. 나는 원래 하루에 물을 많이 마시지 않는 사람이었다. 그러나 베르베린을 섭취하고 눈에 띄게 물을 많이 마시기 시작했다. 장시간 물을 마시지 못하면 목이 타는 듯한 느낌이 들었고, 혓바닥이 까끌거리는 느낌이 들었다. 이 건조함은 피부에서도 느껴졌다. 나는 태생이 지성피부인 사람이다. 그래서 화농성 여드름과 항상 씨름을 했었다. 그러나 베르베린을 섭취하고서, 여름기간이었음에도 불구하고, 피부에 개기름이 감소되었음을 느꼈다. 이에 따라 당연하게도 화농성 여드름이 눈에 띄게 줄어들었다.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은 개인에 따라 부작용이 될 수도 있지만, 산유국 그 자체였던 나에게는 희소식이었다. 물을 많이 마시게 됨에 따라 피부의 유수분 균형이 잘 맞춰진 느낌이었다.

식욕감퇴와 복부지방 감소

베르베린을 섭취하고, 건조함을 느낌과 동시에 식욕의 감퇴가 느껴졌다. 물을 많이 마시게 되니 배고픔이 현저히 줄어들게 되었고, 혀에 건조함이 느껴지니 무언가 먹어도 그다지 맛있게 느껴지지 않았다. 이에 따라 다이어트가 나도 모르게 되고 있는 느낌이었고, 몸무게도 69키로에 육박하던 내가 65키로그램으로 하락하게 되었다. 자연스럽게 4키로 이상이 감소된 것이다. 가장 눈에 띄게 줄어든 눈바디는 단연 복부지방이었다. 많이 있고 다니던 치마가 헐렁해지는 것을 느끼며 베르베린의 효능에 대해서 인정하게 되었다.

변비탈출

나는 배란기에 잘 먹어주지 않으면 변비가 심해져 몸이 무겁고 불편했다. 그래서 남들보다 배란기를 확실히 느끼고, 인지하는 사람이었다. 그러나 베르베린을 섭취하고 배란기를 잊고 그냥 지나갔다. 나에게는 정말 크나 큰 변화였으며, 이 경험을 통해서 베르베린을 좋은 영양제라고 인식하게 되었다.

더 많은 배란기 변비에 대해 알고자 하는 사람을 위해 작성한 글 링크를 첨부한다.

배란기에 여자에게 변비가 생기는 이유와 해결방안 5가지 – 또낭쥬의 모든 호기심 – (tonangebys.com)

활력

살이 빠지게 되면서 행동이 가뿐해진 것도 있겠지만, 에너지 소모가 평소보다 늘고 에너지 섭취는 평소보다 줄었음에도 불구하고 삶에 활력이 넘친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다. 몸이 정말 가벼웠고, 생리 전 우울감도 없어져 신체적 정신적 여유로움을 느꼈다.

단 한가지 부작용

내가 베르베린을 3개월 동안 섭취하며 느낀 단 한가지 부작용이 있다. 그것은 바로 소화능력이 감소한다는 것… 무엇이든 잘 먹고, 잘 소화시켜 체하는 경우가 잘 없었던 사람인데, 베르베린을 섭취하고 2개월정도가 흘렀을 때, 집에서 평소처럼 밥을 먹은 후 체한 기분이 계속 들어 병원에 다녀왔었다. 찾아보니 나와 비슷한 경험을 한 사람이 꽤나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이 부작용을 경험한 사람은 반드시 휴약기를 가져야 한다고 한다. 그래서 3개월차에 복용을 중단하게 되었다. 그러나 놀라운 점은, 베르베린 복용을 중단했음에도 불구하고 복용 중에 빠진 살이 돌아오지 않는다는 것…!

마치며..

베르베린은 내가 복용해본 영양제 중에 효과가 가장 대단했던 영양제이다. 그러나 경험했던 부작용이 내 기준 많이 끔찍하고 놀라웠다. 한간에는 베르베린을 과도하게 섭취했을 때 소화에 문제가 생긴다고 하는 의견이 있었다. 그렇기 때문에 다이어트 욕심을 부리지 않고 자신에게 맞는 적성선을 찾으면 아주 좋은 영양제가 될 수 있을 것 같다. 소화불량과는 거리가 멀었던 내가 겪은 체기는 구급차를 불러야 하나 싶을 정도로 심각했으며, 다시는 겪고 싶지 않은 끔찍한 경험이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긍정적인 효과가 많았고 확실했던 영양제이기에 다시 복용을 할 의사가 있다.

이렇게 베르베린을 3개월동안 섭취하며 내가 직접 체험한 효과 다섯 가지를 알아보았다. 여러분도 베르베린 섭취를 통해 건강한 신체와 정신을 경험하길 바라며 글을 마친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