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위별 여드름이 나는 이유 6가지와 관리방법

어떠한 한 부위에서만 여드름이 집중적으로 나지 않나요? 이것이 몸 속 건강 혹은 외부의 치명적인 요인 때문일 수 있습니다. 오늘 글에서는 부위별 여드름이 나는 이유를 6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드름

여드름 종류

부위에 따라 여드름을 나누어 이것이 우리의 신체적 건강과 어떠한 연관성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그러나 이는 다른 부위에는 여드름이 전혀 나지 않지만 특히 한 부위에서만 유독 여드름이 나는 사람에게 해당되는 해석이며, 보다 정확한 여드름 진단은 가까운 피부과를 내원하여 알아보고 그에 따른 관리를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마에 나는 여드름

이마에 여드름이 나는 것은 사춘기시절 과다한 피지 분비로 인해 한번쯤 겪는 일입니다. 그러나 성인이 되어서 피지 분비가 정상적 수준으로 돌아왔음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이마에만 여드름이 올라온다면 소화기관의 문제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가공식품, 인스턴트 식품과 기름기가 많은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대신하여 샐러드나 한식위주의 가벼운 식습관을 가지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볼에 나는 여드름

볼에 나는 여드름은 흉터가 남기가 가장 쉬운 부위이기 때문에 특별한 관리와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원인을 모른다면 가장 완전한 박멸이 힘든 부위이기도 합니다.

여러 이유가 있을 수 있으나, 신체적인 요인으로는 호흡기에 이상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담배를 피우시는 분들을 담배가 원인일 수 있으며, 금연을 하고 폐활량을 늘리는 운동을 병행하여 독소를 빠르게 배출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위장에 열이 많은 사람이 볼에 여드름이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특별하게 여름에 볼에 여드름이 확 올라오는 현상을 겪는 사람들은 위장에 과다한 열로 인한 증상이라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열을 내려주는 것이 급선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열을 물리적으로 내려줄 수 있는 팩을 아침 저녁으로 해주시는 것이 좋으며, 특히 쿨링감이 있는 고무 팩으로 관리해주는 것을 가장 추천합니다.

외부적인 요인으로는, 휴대폰에 서식하는 수 많은 세균에 대한 반응일 수 있으니 휴대폰을 알콜이나 과산화수소를 이용하여 주기적으로 세척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우리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이 화장실의 변기보다 더 더럽다는 말이 있습니다. 또한 우리가 저녁마다 사용하는 베개에 있는 진드기와 세균들도 볼 여드름에 치명적입니다. 그러니 베개 커버를 여러 개 구비하여 빠르게 교체해주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코에 나는 여드름

 건성 피부임에도 불구하고 코에 집중적으로 계속해서 올라오는 여드름은 심장건강에 이상이 있다는 것을 알리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마라톤이나 등산과 같은 심장을 펌핑시켜주고 지구력을 키울 수 있는 스포츠를 하는 것이 도움이 되며 식습관으로는 자극적인 음식과 기름진 음식을 줄여야 합니다. 또한 심장에 좋은 영양제를 섭취해주는 것이 좋으며, 오메가 3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우려가 될 정도로 코에만 집중적으로 여드름이 난다면 가까운 병원에 내원하여 피검사를 진행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미간에 나는 여드름

사람을 처음 만나면 우리는 눈을 가장 먼저 봅니다. 그 눈 사이에 위치한 미간이 깨끗하지 못하다면 스스로 자신감을 잃을 수 있습니다. 미간에 여드름이 나는 이유는 우리 몸 속 장기 중 간과 밀접한 연관성이 있습니다. 너무 피로하면 간에 무리가 가고, 이로 인해 미간에 여드름이 생깁니다. 그렇기 때문에 간이 쉴 수 있도록 체력 소모를 줄이도록 하고, 과도한 음주를 반드시 피해주세요. 또한 어떠한 영양제나 약을 섭취한 이후로 미간에 여드름이 올라온다면 영양제 섭취를 중단해보는 것이 이롭습니다. 영양제나 약의 부작용으로 간에 무리가 가서 피부로 신호를 보내는 것일 수 있습니다. 또한 유제품 섭취를 줄여주는 것도 추천합니다.

입 주변 혹은 턱에 나는 여드름

특히 여성분이 겪는 피부 고충입니다. 이는 생리주기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이는 바이러스성 여드름이 아니기 때문에 앞서 언급한 다른 여드름들 보다는 심각한 사항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생리주기가 끝나면 자연스레 사라지기 때문입니다. 생리주기 이후에는 흉터관리만 철저하게 해주시면 원래 깨끗한 피부 상태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생리주기와 상관없이 계속해서 여드름이 올라온다면 산부인과를 방문해 자궁이나 방광에 문제가 있지 않은지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남성이 턱에 여드름을 겪는다면 사용하고 있는 면도기에 많은 세균이 번식하고 있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그러니 면도기를 세척하거나 교체해주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또한 면도를 하는 방법이 잘못되어 면도 중 계속해서 상처가 나는 것이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면도를 하는 방법을 달리 하시거나, 면도 중 상처가 나면 꼭 소독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관자놀이에 나는 여드름

관자놀이에 나는 여드름은 몸에 충분한 수분이 공급되지 않아 생기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물을 자주 마시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관자놀이 또한 피부가 약하고 다른 곳 보다 얇기 때문에 흉터 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부위별 여드름이 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고 그에 따른 관리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여드름이 나는 이유는 여러 가지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보다 정확한 진단은 가까운 의원에 방문하여 알아보시길 권장합니다.

많은 여드름이 나는 이유가 있지만 가장 큰 이유는 역시 피지의 과다 분비인데요. 이를 제어해주는 영양제를 소개합니다. 개인적으로 섭취 후 피지 분비를 억제해주는 효과를 톡톡히 보았는데요. 지난번 글에서 소개했으니 링크를 타고 가시면 이에 대한 더 상세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베르베린 3개월 섭취, 직접 확인한 효과 5가지 – 또낭쥬의 모든 호기심 (tonangebys.com)

Leave a Comment